본문 바로가기
일상

투명 젤리케이스 누렇게 변색이 되는 이유와 세척 방법

by ☃☃ 2021. 4. 24.
반응형

 

스마트폰에 케이스를 장착하는 것은 너무나도 흔한 일입니다. 그 이유는 떨어졌을 때의 충격을 보호하기 위해서인데요. 사실 땅바닥에 떨어트리는 일이 살면서 몇 번 없는 일이지만, 1번이라도 떨어지게 된다면 스마트폰에 디스플레이가 깨질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젤리케이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문제가 있습니다. 조금만 사용해도 투명케이스는 누렇게 변색이 되기 때문이죠.

 

투명 젤리케이스 누렇게 변색이 되는 이유

 

케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어느 샌가 나도 모르는 사이 누렇게 변하고 합니다. 이유는 햇빛 때문인데요. 흔히들 너무 오랫동안 사용에서 때 같은 거라고 생각을 하곤 하는데, 가장 중요한 원인은 햇빛입니다.

 

투명 젤리케이스는 폴리우레탄이라는 소재로 만들어지는데 외부 충격에 있는 강하나 햇빛에는 약합니다. 그 이유는 자외선 때문인데요. 이때 생성되는 퀴노이드는 붉은색을 띠는데요. 투명 케이스에 조금씩 쌓여서 누렇게 보이는 것입니다.

 

실제로 실험을 해 보면, 사용하지 않는 투명 젤리케이스를 밖에다가 놓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누렇게 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명 젤리케이스 세척 방법

 

1번 누렇게 된 투명케이스는 아무리 닦아도 다시 원상태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최근에는 자외선 차단이 UV 차단 기술과 과열을 방지하는 기술을 적용해서, 예전보다는 내구성이 증가했지만, 여전히 누렇게 되는 현상은 막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물로 세척하거나, 알코올 솜으로 닦아도, 소용이 없으니, 새것으로 구매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투명 젤리케이스는 조금 저렴한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무리 퀄리티가 좋은 투명케이스라고 해도 자외선에 노출되면 누렇게 변하는 건 똑같기 때문이죠. 따라서 저렴한 케이스를 여러 개 구매해서 자주 갈아서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관리하기도 좋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더 유리합니다.

 

투명케이스는 거의 대부분 TPU 소재를 사용하는데, 변색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다고 PC 소재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장착할 때 너무 힘들기 때문에 그다지 좋은 케이스는 아닙니다. 따라서 두 소재 중에서 나에게 맞는 투명케이스를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